효과적인 선거광고 플랫폼, 네이버!
- 2030세대의 표심이 중요해진 이번 국회의원 선거.
- 전 연령층 중 약 22%가 지지층이 없는 '무당층'으로 분석
- 2030세대 내의 무당층 비율은 평균 약 35%
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강자 '네이버'



검색엔진 뉴스서비스 이용자 현황



선거 광고상품 노출 지면(PC+모바일)



선거광고 패키지 상품


* 300만원 패키지 선거구(3개) : 전남 해남군·완도군·진도군, 전북 군산시·김제시·부안군을, 전북 남원시·장수군·임실군·순창군
선거광고 집행 일정 및 과정




* 2차 청약 : 1차 청약결과에 따라 잔여구좌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고, 10% 할증된 광고 단가로 적용됩니다. 또, 광고비 전액(부가세 포함)을 입금해야 합니다.
자주 묻는 질문
– 국회의원 선거배너 후보자 패키지는 500패키지와 300패키지로 나뉩니다. 전체 253개 선거구 중 4개 선거구(군위/의성/청송/영덕군, 해남/완도/진도군, 김제시부안군, 남원/임실/순창군)를 제외하고는 모두 500만원 패키지로 진행이 됩니다.
– 공직선거법에 의거해 네이버 선거 배너광고 노출은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0시부터 4월 9일 화요일 22시 59분까지입니다.
– 중앙선거관리위회에서 정한 선거구에 따라 계약한 지역구, 18세 이상 연령(로그인 정보 및 쿠키값 기반)에 광고가 노출됩니다. 모바일(무선인터넷)의 경우 Wi-Fi의 IP(Internet Protocal)를 인식하여 선거배너가 노출되기 때문에 내 아이피가 올바르게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– 선거배너 광고를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계약서 작성, 신분증, 계약금 및 잔여금 납부가 필요합니다.
– 공직선거법에 의거해 선거 배너 제작시 후보자의 정당명, 기호번호, 지역선거구, 슬로건 등 이미지 소재를 준비하셔야 합니다. 롤링보드(1컷)/브랜딩DA(1컷)/통합DA(1컷) 총 3가지 타입의 광고 소재가 제작되며, 선거광고 계약시 함께 비용이 청구됩니다.
– 선거 캠프의 회계담당자는 지출한 광고·홍보비 선거비용를 보존받기 위해서는 견적서, 계약서, 세금계산서, 통장내역 등 보관하고, 첨부하면 됩니다.
– 2024년 총선에서 국내 포탈사이트 Daum(다음)의 선거 배너 광고 상품은 후보자용은 없으며, 정당 광고상품만 진행이 가능합니다.